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사교육업체 “선생님 모셔라”
[헤럴드경제= 박영훈 기자]사교육업체들이 ‘선생님 모시기’에 열을 내고 있다. 학교 현장 일선에서 교과서 채택과 학생 지도를 담당하는 선생님들에게 무료로 ‘교수지원 서비스’ 제공에 앞다퉈 나서고 있는 것.

좋은책신사고 최근 2009 개정 교육과정 교과서에 맞춘 교사 전용 스마트티칭 서비스 ‘좋은책신사고 교과서 사이트’(textbook.sinsago.co.kr)를 새롭게 오픈했다. ‘선생님의 가르침에 더 가까이’란 슬로건을 내건 좋은책신사고 교과서 사이트는 교과서 E-BOOK을 기반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를 제공한다. 특히 개별 맞춤형 수업 설계가 가능한 수업안 등을 추가해 스마트 티칭 툴(teaching tool)을 강화했다.

비상교육도 스마트 교수지원 서비스 비바샘(www.vivasam.com)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비바샘은 비상교육의 교과서 원문과 멀티미디어 자료, 백과사전 자료, 교안 등을 인터넷을 통해 제공한다. SNS 기능을 추가해 커뮤니티를 구성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며, 역시 회원가입 후 선생님 인증 절차를 거쳐 이용할 수 있다.

천재교육은 올해 2월말 ‘T셀파 모바일 서비스’(t.tsherpa.co.kr)를 출시했다. T셀파는 천재교육에서 교사들을 위해 무료로 제공하는 맞춤형 교수 학습 서비스로 교과서, 학습 지도안 등을 비롯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대교가 올해 4월초 초·중학교 교사들을 위한 교수지원 사이트 ‘티칭랩’( www.teachinglab.co.kr )을 개설했으며, 미래엔도 5월말 자사 선생님 자료실 사이트를 ‘M티처’( www.m-teacher.co.kr )로 변경해 운영 중이다.

좋은책신사고 관계자는 “디지털교과서 도입, 스마트 교육 강화, 입학사정관제 확대, 비교과 창의적 활동 증가 등으로 교사들의 수업준비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며 “이에 앞으로 ‘교수지원 서비스’에 대한 시장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며, 이에 따른 교육출판업계의 움직임도 더욱 활발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par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