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다음 스포츠 ‘이색중계쇼 EPL TV’ 소셜 라이브 방송 해외축구 선보여…
[헤럴드경제] 카카오는 20일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포츠 전문 채널 다음 스포츠가 ‘이색중계쇼 EPL TV’ 방송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색중계쇼 EPL TV는 축구 전문 MC와 스타가 출연해 네티즌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EPL 경기를 함께 즐기는 라이브 방송으로, 카카오TV와 다음tv팟 라이브, 포털 다음에서 시청할 수 있다. 마이 리틀 텔레비전과 같은 인터넷 라이브 생중계 방식을 스포츠 콘텐츠와 결합한 새로운 시도가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우선 오는 23일 새벽 1시, 손흥민의 출전이 예상되는 토트넘 홋스퍼 FC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FC의 경기를 주제로 한 첫 방송을 시작해 2016년 1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김동완 스포츠 전문 해설위원이 메인 MC로 출연한다. 첫 회에는 브라질 월드컵 현지프로그램 진행과 축구 다큐멘터리 영화 ‘비상’의 나레이션을 맡은 배우 오만석과 오지은 아나운서가 출연해 다양한 시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색중계쇼 EPL TV는 네티즌의 활발한 참여와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중심으로 만들어진다. 단순 경기 중계 영상뿐만 아니라 이용자의 이해도와 재미를 높이는 다양한 참고 영상들을 제시해 몰입도를 높일 계획이다.

카카오 권오상 다음 스포츠 서비스 총괄은 “이색중계쇼 EPL TV는 라이브 방송 형식과 소셜을 접목시킨 신개념 축구 중계 콘텐츠로 팬들에게 새로운 흥미를 선사하며 축구 응원 열기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스포츠는 잉글리시 프리미엄리그가 종료되는 내년 5월 15일까지 2015-16 시즌 전 경기를 다음tv팟, 카카오TV에서 HD 생중계로 제공하고 있다. 해외 축구 경기가 주로 새벽 시간대에 진행되는만큼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친구들을 모아 함께 카카오TV 경기 관람이 가능하다. 다음 스포츠나 다음tv팟을 통해서도 경기 관람이 가능하며, 경기를 놓친 축구팬들을 위해 경기 종료 후 하이라이트 장면을 VOD 영상으로 제공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