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 양문형 냉장고도 ‘노크로 음식물 확인’ 가능
-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탑재 디오스 양문형 얼음정수기냉장고 출시
-LG 시그니처ㆍ상냉장-하냉동 냉장고 이어 양문형까지 확대 적용


[헤럴드경제=천예선 기자]LG전자는 4일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탑재한 607ℓ 용량의 LG 디오스 양문형 얼음정수기냉장고를 출시했다. 국내 출시된 양문형 냉장고 중 ‘노크온 매직스페이스’가 적용된 제품은 이번이 처음이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는 LG전자가 2016년 3월 국내 출시한 초(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 냉장고에 처음 탑재된 이후 지난 해 7월 ‘LG 디오스’ 상냉장·하냉동 냉장고에 이어 이번에는 양문형 냉장고까지 확대 적용됐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탑재 LG전자 디오스 양문형 얼음정수기냉장고 [사진제공=LG전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는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에 ‘노크온’ 기능을 결합한 혁신 기능이다. 사용자가 ‘매직스페이스’ 전면 도어를 두 번 노크하면 냉장고 내부 조명이 켜져 보관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가 문을 여닫는 횟수를 최소화해 냉기 유출을 47%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LG전자는 향후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탑재한 프리미엄 냉장고 제품 라인업을 지속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에는 ‘얼음정수기’도 탑재됐다. 사용자가 주방에 정수기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다.

LG 냉장고의 ‘얼음정수기’는 ‘3단계 안심정수필터’ 시스템으로 물 속의 중금속, 잔류염소, 냄새 등을 없애준다. 정수기 필터가 냉장고 외부에 설치돼 필터 관리도 편리하다. 사용자가 별도 케어서비스에 가입하면, ‘헬스케어 매니저’가 정기적으로 방문해 정수기 내 물이 흐르는 유로(流路)를 꼼꼼히 살균해주고 정수 필터와 탈취 필터를 주기적으로 교체해준다.

스마트폰의 ‘스마트씽큐(SmartThinQ)’ 앱을 통해 냉장·냉동 온도 등 실시간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310만원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박영일 부사장은 “더 많은 소비자들이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얼음정수기 등 LG 냉장고만의 차별화된 기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융복합 냉장고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he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