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모드리치 “잉글랜드 언론, 크로아티아 과소평가 엄청난 실수”
루카 모드리치. [사진=AP/연합뉴스]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루카 모드리치(33, 레알 마드리드)가 조국 크로아티아를 과소평가한 잉글랜드 언론을 향해 일침을 날렸다.

모드리치는 12일(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의 루즈니키 스타디움서 열린 잉글랜드와의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4강전에 선발 출장했다. 이날 경기는 크로아티아의 짜릿한 역전승으로 막을 내렸다.

모드리치는 경기 후 ITV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사람들이 이야기했던 것과 달리 모든 것을 증명했다. 특히 영국의 언론인, 전문가들이 오늘 경기에 대해 크로아티아를 과소평가했다. 하지만 그것은 엄청난 실수였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우리는 그 모든 말들을 간직하고 읽었다. 그리고 ”좋아, 오늘 누가 피곤할지 두고보자‘고 했다. 내말은 그들이 좀 더 겸손해야 하고 상대방을 존중해야 한다. 그 뿐이다“고 따끔하게 지적했다.

모드리치는 이번 러시아 월드컵을 통해 최고의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현지 언론들은 모드리치가 발롱도르 후보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모드리치는 언론 인터뷰에서 ”스스로 자랑스러워 해야 한다“면서 ”최고의 순간이다. 최고가 아니라 하더라도 최고의 순간 중 하나다. 한 번 더 이긴다면 최고의 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드리치가 이끄는 크로아티아는 오는 16일 오전 0시 열리는 프랑스와 대망의 결승전을 치룬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