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애브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6년연속 선정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 글로벌 바이오 제약 기업 한국애브비(대표이사 류홍기)는 GPTW(Great Place To Work)가 주관하는 ‘2018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과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돼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애브비는 6년 연속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과 5년 연속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제약 기업 중 유일하게 5년 연속으로 두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기업이 됐다. 대표이사 류홍기 사장은 지난해에 이어 존경받는 CEO에 3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제도는 임직원이 즐겁고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만들어가며 신뢰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내부 직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기업 문화를 진단하는 유일한 평가 제도이며 이미 유럽과 중남미, 일본을 비롯해 미국 포춘 100대 기업 등 전 세계 60여개 국가에서 동일한 기준으로 기업을 평가하고 있다.

한국애브비는 신뢰지수 평가 결과 직원들의 소통과 참여를 기반으로 건강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구성원들의 역량 개발과 성과 보상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한다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직원들의 일ㆍ가정 양립을 돕기 위해 다양하게 시행 중인 여성-가족 친화 프로그램 역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까지 한국애브비는 6년 연속 여성가족부의 가족 친화 우수기업과 노사문화 우수기업(2015)으로 인증 받았으며 고용노동부의 청년 친화 강소기업(2016), 대한상공회의소의 기업혁신대상 대한상의회장상(2016)을 수상했다.

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