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공원을 앞마당처럼…‘연지공원 푸르지오’
엠디엠플러스, 814가구 분양
김해 최고층…34층 랜드마크


김해 최고의 노른자위 땅으로 평가되는 대한항공(KAL)사원 아파트 자리에 800여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가 분양된다.

엠디엠플러스는 경남 김해시 내동에서 ‘연지공원 푸르지오‘를 이달 내 분양한다고 17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34층, 10개동, 총 814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84㎡ 534가구로 가장 많고, 111㎡ 77가구, 114㎡ 203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아파트는 이 지역에서 볼 수 없는 특화 설계가 적용됐다. 2면, 3면 발코니 확장을 통해 실사용전용률이 111%(84A 타입기준) 수준으로 서비스면적을 늘렸다. 여기에 알파룸을 활용해 전용 84㎡에도 방 4개를 넣었다.

커뮤니티 시설은 이 아파트 최대 장점이다. 김해 도심권 최대 크기인 약 5000㎡ 규모로 지어 다른 아파트 단지보다 가구당 약 3배 이상 넓다. 여기에 연지공원을 내려다보며 즐기는 피트니스 시설, 실내골프연습장(전타석스크린), 맘스카페, 북카페, 프리미엄 독서실 등을 조성한다. 이 단지 커뮤니티 시설은 ‘헤럴드경제, 살고싶은집 2018’ 커뮤니티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을 정도로 인정받는다.

단지는 스마트 시대에 맞춰 사물인터넷(IoT) 스마트홈 시스템을 적용했다. 조명, 가스, 난방은 물론 각종 가전제품을 원격제어할 수 있다. 방범, 입차 알림, 엘리베이터 호출 등도 원격으로 가능하도록 했다.

단지는 바로 앞에 있는 9만4000㎡ 규모의 연지공원 조망권을 확보했다. 이 공원은 김해시 최대 규모의 호수공원으로다양한 문화 이벤트가 열린다.

부산김해경전철인 연지공원역이 걸어서 5분거리에 있다. 홈플러스와 김해문화의 전당, CGV, 김해시법원도 도보로 다닐 수 있다.

견본주택은 현장인 김해시 내동 121-2번지에 이달 문을 열 예정이다.

박일한 기자/jumpcu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