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스코, 취준생 대상 ‘실무형 취업교육’ 진행
포스코 ‘기업 실무형 취업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지난달(14일) 인천송도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수료 사진을 찍고 있다.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 포스코는 취업준비생 대상의 ‘기업 실무형 취업교육’이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포스코에 따르면 지난달 인천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취업준비생 30명을 대상으로 취업교육 연수를 시작해 교육생과 인사담당자가 직접 만나 대화를 나누는 ‘토크 콘서트’ 강연을 가졌다.

포스코는 또 기업 경영방식을 배울 수 있는 게임 활용 경영시뮬레이션과 창의적문제해결 방법론(Design Thinking) 강의 등에 임직원을 참여시켜 교육생들이 취업에필요한 기본 및 실무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교육에서 성적 우수자는 포스코 인재창조원 인턴 기회가 부여됐으며 과제수행 우수팀에게는 태블릿 PC가, 교육 수료자 전원에게는 50만원의 교육수당이 지급됐다.

포스코는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2∼3월 교육 대상자도 모집 중이다.

교육은 인천 송도ㆍ포항ㆍ광양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3주간 무상합숙으로 진행된다. 포스코는 5년 동안 매년 800명의 취준생에게 실무교육을 전수할 계획이다.

포스코는 이밖에 창업전 단계에서 창업 절차를 지원하는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과 4차 산업 전문인력을 육성하는 ‘청년 인공지능(AI)ㆍ빅데이터(Big Data) 아카데미’도 운영하며 앞으로 총 5500명의 청년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한편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은 현재 상기 홈페이지에서 3월 교육생을 모집중이며, ‘청년 AI·빅데이터 아카데미’는 1차수 교육(1~4월)이 포스텍에서 진행중이다.

atto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