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매매가 좀처럼 활기를 띄지 않는 가운데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뜨거운 열기의 부동산 상품이 있다. 바로 오피스텔. 이러한 오피스텔 투자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오피스텔의 분양도 여기저기서 이루어지고 있지만 진짜 성공하는 오피스텔 투자는 어떻게 해야 할까?
무조건 역세권에 위치하기만 한다면 오피스텔 투자는 문제가 없는 걸까? 오피스텔 투자는 대형 부동산 상품에 비해 소액을 투자하기는 하지만 매달 고정적인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고 입지조건에 따라서는 시세차익까지 노릴 수 있어 그야말로 알짜배기 상품이 아닐 수 없다.
오피스텔 투자에 있어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수요자이다. 역세권에 집중하는 이유도 바로 이것인데, 풍부한 수요가 있어야만 오피스텔 투자가 향후 10~20년까지도 임대수익을 꾸준하게 얻을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서울 강남 역세권의 경우 투자 금액이 매우 높을 뿐더러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동탄 오피스텔은 최적의 투자조건을 모두 갖춘 입지조건과 풍부한 임대수요, 교통여건까지 좋아져 빠르게 오피스텔 분양이 이루어지고 있다. 삼성반도체 생산기공 라인과 그 협력업체를 포함하면 그야말로 어마어마한 임대수요가 예정되어 있다. 한림대병원도 완공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삼성반도체와 한림대병원과 매우 가깝게 위치한 동탄 이림 리치안 오피스텔은 투자자들이 몰린다.
교통 여건도 매우 좋다. 경부고속도로 동탄IC와 기흥IC를 이용하고 용인-서울간 고속도로로 서울까지 30분이면 갈수 있고 GTX고속전철 확충계획, 분당선 연장인 동탄역 신설예정 등의 교통수혜지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대형복합시설은 메타폴리스 미디어 센터가 인접해 있고, 대형 마트도 인접해 있어서 생활하기가 편리하여 동탄 신도시는 제2신도시까지 활성화되는데 손색이 없다.
뿐만 아니라 소형 오피스텔 공급이 매우 부족한 가운데 동탄 이림 리치안 오피스텔은 전세대가 15~18평형의 소형 평형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풀옵션과 풀퍼니시드 시스템, 개인 보안 시스템이 철저하고 무인 경비와 주차관리로 1인 가구 생활자들의 편의를 최대한으로 고려하였다. 여기에 최근 인기가 높은 층고로 복층구조도 가능해 투자자 뿐만 아니라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오피스텔이다.
분양문의 1577-7231
<위 내용은 헤럴드경제의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