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어 부동산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것이 바로 오피스텔이다. 수익형 투자상품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오피스텔. 1~2인 가구들이 점차 늘어나고 독신으로 사는 젊은 이들도 많아져 오피스텔의 인기는 현재는 물론 앞으로도 지속될 예정이다.
동탄 신도시는 소형 오피스텔의 수요는 많지만 공급의 상황이 좋지 않아 소형 오피스텔의 수요가 넘쳐나는 곳이다. 이미 1차 풍산 리치안 오피스텔을 100% 성공적으로 분양하고 2차 이림 리치안 오피스텔 또한 부동산 전문가들에 의해 더 큰 관심을 받으며 분양을 시작하고 있다.
오피스텔 투자에 있어서 임대수요는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동탄 신도시 그 중에서도 이림 리치안 오피스텔은 트리플 임대수요층이라 불릴만한 삼성반도체와 한림대병원, 삼성반도체의 계열사와 협력업체 등으로 엄청난 임대수요를 모두 수용할 만한 곳에 위치하고 있다. 이러한 임대수요는 서울의 어느 역세권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잠재수요가 충분하다.
소형 평형대의 공급이 시급한 이 시점에 동탄은 개발 여건상 소형 오피스텔이 충분히 공급되지 못할 것이기 때문에 이미 좋은 자리를 선점하고 있는 동탄 이림 리치안과 같은 오피스텔에 더욱 집중 할만 한 것이다. 이렇게 임대수요가 높다는 것은 부동산 가치가 상승하고 임대수익률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이미 이를 짐작한 투자자들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동탄 이림 리치안은 창읮거인 가구배치와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전기쿡탑, 붙박이장, 화장실과 샤워실, 침대, 책상까지도 무상으로 제공하고 최첨단 시스템을 구축한 결과 풀옵션 소형 오피스텔로 수요자 및 투자자들에게까지 주목을 받고 있다. 투자자들은 투자가치를 볼 때에 실 수요자를 얼마나 만족시킬 수 있는지까지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오피스텔의 내부 상황도 체크하면 훨씬 도움이 된다.
또한 요즘에는 복층구조를 선호하기 때문에 층고가 높아 복층구조가 가능한지의 여부도 체크하자.
동탄 이러한 트리플 임대수요 조건 뿐만 아니라 교통상황도 매우 좋다. 자가 운전자들이라면 서울-용인간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기흥 IC와 동탄 IC로 진입하면 5~10분내로 진입이 가능하고 대중교통 이용자들 또한 분당선의 연장과 GTX, KTX의 신설이 예정되어 있어 앞으로 제2 동탄 신도시까지 살기좋은 도시로써 발전을 예고하고 있다.
분양문의 1577-7231
<위 내용은 헤럴드경제의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