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투자가 성공적이라는 것은 풍부한 임대수요를 가지고 있으면서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어야 한다. 전세 값 상승으로 시세대비 저렴한 급매물을 찾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으며, 시장 분위기가 호전되고 있기는 하지만 시세차익을 통한 매매이익이 실질적으로 기대하기가 어려워지자 투자자들의 발길이 ‘수익형부동산’에 몰리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 중 오피스텔은 주택과 달리 수도권 주요지역에서 매년 공급물량이 한정돼있어 선택의 폭이 좁고 최근 신도시를 중심으로 소형아파트의 공급마저 없는 상황에 오피스텔의 인기가 하루가 다르게 치솟고 있다.
오피스텔은 상가와는 달리 주거 또는 사무실 등 임차인의 사용목적에 따라 활용 가능한 장점이 있으며, 주로 도심의 한 중심에 위치하고 풀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어 직장인과 신혼부부에게 인기가 많은 상품이다. 최근에는 대기업 건설사들까지 오피스텔 공급에 앞장서는 등 당분간은 오피스텔의 인기가 지속될 전망이다.
이런 부동산 시장의 흐름 가운데 광교신도시에 경기도청이전과 법조타운조성 광교 테크노벨리 등으로 인구유입의 증가에 맞물려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그 투자가치가 새롭게 조명되고 있다. 이런 분위기에 딱 어울리는 최적의 투자처가 광교신도시에서 분양하고 있는 ‘데시앙 루브’다.
광교경기도청역(예정) 데시앙 루브 오피스텔은 경기대와 경기도청역(예정),광교 테크노밸리 연결하는 중심축에 위치하고 있다. 2만여 가구에 달하는 배후세대와 경기대학교, 아주 대학교, 서울대학교 융합 기술대학원, 아주대병원등의 교육시설이 밀집돼 있으며, 또한 비즈니스파크 및 R&D 단지 등이 가까워 소형 오피스텔을 찾는 직장인들의 관심도가 높아 임대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다.
광교 신도시 공급물량 중소형 아파트의 공급률이 현저히 낮고, 오피스텔 공급이 턱없이 부족해 광교 신도시 상주인원들이 수용이 한정될 수밖에 없으므로 광교신도시의 완공 후 중소형 오피스텔은 품귀현상이 바로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면에서 광역도로 총 6개구간 19.2km를 최종2011년(예정)까지 모두 완공예정이며, 신분당선 정자-광교구간은 2016년 개통예정으로 경기도청역(예정)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따라서 서울강남권 30분대 이동이 가능한 강남생활권이라 할 수 있다.
광교신도시는 광역 행정 및 첨단 산업입지를 통한 행정복합도시 및 자족형 도시로 기존 신도시의 단점을 극복하고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을 받고 있고, 2012년 12월 입주예정인 광교 데시앙 루브는 분양권 전매 제한이 없으며, 중도금 50%무이자대출과 퍼니시드 27ㆍ32인치 TV, 천정형 에어컨, 건조기능 드럼 세탁기, 냉장고, 식탁, 전자레인지를 무상 제공된다.
데시앙 루브의 선착순 호수지정으로 전화상담하여 신청금 입금 후 방문을 하시면 보다 좋은 호수를 배정받을 수 있으니 서둘러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상담예약 문의: 031-217-7408
신 청 금 : 100만원(미계약시 환불)
입 금 계 좌 : 하나은행
계 좌 번 호 : 422-910011-93904
예 금 주 : 광교신도시 4-2블럭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