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야구장으로 간 유통 맞수, 첫 결전의 날 밝았다[언박싱]
‘2021 KBO리그’가 개막전 중 하나로 3일 롯데그룹의 롯데자이언츠와 신세계그룹의 야구단 SSG랜더스는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맞붙는다.[신세계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유통 맞수 기업인 롯데와 신세계가 3일 야구장에서 처음으로 맞붙는다. 대형마트 대규모 할인 행사 등 장외경쟁으로 이미 분위기는 후끈 달아올랐다. 야구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이들의 대결은 올 한해 야구는 물론 유통가를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롯데자이언츠 vs SSG랜더스, 3일 첫 대결

이날 ‘2021 KBO리그’가 개막하면서 롯데그룹의 롯데자이언츠와 신세계그룹의 야구단 SSG랜더스는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2시부터 첫 경기를 가진다.

신세계그룹은 이마트가 SK와이번스를 인수한 뒤, 지난달 30일 SSG랜더스 창단식까지 하면서 우승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시범경기 전력으로 보자면 롯데자이언츠가 우세하지만, SSG랜더스의 데뷔전에 대한 기대감도 만만치않다.

30일 오후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SSG 창단식에서 구단주인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정지택 KBO 총재에게 구단기를 전달받은 뒤 흔들고 있다. [연합]

정용진 부회장은 창단식 전 음성 기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클럽하우스에 등장해 “올해 구단 목표는 무조건 우승”이라고 강조하며 “(롯데가) 본업 등 가치 있는 것들을 서로 연결시키지 못한다는 생각을 했다”며 도전장을 냈다.

그는 “우리는 본업과 연결할 거다”라며 “걔네(롯데)는 울며 겨자 먹기로 우리를 쫓아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SG랜더스의 첫번째 영입선수인 메이저리거 추신수 선수와 롯데 자이언츠의 이대호 선수의 대결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한국을 대표하는 타자로 꼽히는 두 선수는 부산 수영초교 동창으로 동갑내기 친구다.

역대급 할인…이마트 갈까, 롯데마트 갈까
이마트가 야구시즌 개막에 맞춰 1일부터 4일까지 '랜더스데이' 행사를 진행한다.[이마트 제공]

야구시즌 개막과 함께 양사의 마케팅 경쟁도 막이 올랐다. 양 그룹의 대표주자로 나선 이마트와 롯데마트는 ‘랜더스데이’와 ‘자이언츠 행사’로 맞붙는다.

이마트가 1일부터 4일간 진행하는 ‘랜더스데이’는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로, 이마트가 가진 역량을 총동원했다. 4일간 1+1(원 플러스 원) 행사만 80여종에 달하며, 총 행사품목만 500여종이 넘은 대규모 행사다.

대표상품으로는 2일부터 3일간 이마트 엄선한우 1+/1등급 전 품목을 행사카드 구매 시 40% 할인 판매한다. 2, 3일 이틀간은 러시아산 활대게를 8톤 한정으로 초특가에 선보이는 행사를 진행하며, 30구 계란 1판은 30% 할인한 4886원에 판매한다. 이밖에도 냉동 핫도그 전품목, 피코크 만두 전품목, 고추장/된장 전품목, 시리얼 전품목을 1+1에 선보인다.

또 SSG 홈페이지에서는 ‘SSG랜더스’의 첫 승리를 기원하는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559명에게 쓱머니 1만원을 제공하는 ‘SSG랜더스 승리 기원’ 응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롯데마트는 창립기념일과 야구시즌 개막에 맞춰 '자이언트 행사'를 3일부터 진행한다.[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는 4월 1일 창립기념일에 맞춰 4월 첫번째주에 대규모 행사를 준비해왔으나, 이번에는 유통 경쟁사와 맞붙는 야구단 개막전을 감안해 3일부터 역대급 라인업을 선보인다.

구단 이름을 활용한 대규모 ‘자이언트 행사’는 ‘자이언트’ 크기·용량의 상품을 시세보다 절반 가량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것이 핵심이다. 롯데마트는 이번 행사에서 시중 전복보다 2배 큰 자이언트 전복, 일반 방울 토마토 규격의 2배 이상인 대추 방울 토마토 등을 기획상품으로 내놓을 예정이다. 4월 1일부터 7일까지는 일주일 동안 미국산 소고기 전 품목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야구를 보면서 먹기 좋은 치킨은 창립 23주년을 맞아 ‘귀리를 입힌 동물복지 치킨’ 등 ESG 관련 상품으로 특별히 선보인다.

롯데마트의 이번 창립 행사는 4월, 한 달 동안 총 4탄으로 행사를 구분해 고객들이 보다 많은 제품을 부담 없이 만나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롯데그룹의 통합 온라인몰 롯데온(ON)은 ‘롯데 자이언츠 승리 기원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롯데온 이벤트 페이지에 롯데 자이언츠를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세븐일레븐 3000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총 추첨 인원은 자이언츠의 1위를 기원하는 의미로 1111명으로 정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