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에듀푸어 시대, 실속형 인강(인터넷 강의)이 뜬다!
[헤럴드경제= 박영훈 기자]자녀 사교육비 때문에 집을 내놓고 대출을 받는 ‘에듀푸어’가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는 가운데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e러닝 사이트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연회비 3만원에 700여개의 강의를 일 년 내내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는 인강(인터넷 강의)에서부터 문항 당 과금 형식의 e러닝, 무료 특강 등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강좌를 들을 수 있는 실속형 인터넷 강의가 대거 선보이고 있다.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http://edu.ingang.go.kr , 이하 강남인강)은 수험생과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시키자는 취지로 선보인 지자체 유일의 수능 및 내신 전문 온라인 교육 사이트다. 지역에 상관없이 1년에 가입비 3만원(강남구민은 2만원)으로 모든 강좌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중학교 2학년에서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내신과 수능과 관련된 강좌 약 700여 개가 개설돼 있다. 사립고, 특목고 등의 현직 교사를 비롯한 유명 입시업체 강사 등 총 105명의 명강사들이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강남인강은 저렴한 비용에 양질의 강의를 지역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들을 수 있어 서울을 비롯해 지방 학생한테까지 인기를 얻고 있다.

좋은책신사고가 운영하는 수학 전문 인강 신사고피클( www.sinsago.co.kr )은 과금 방식을 기존 인강 사이트와 차별화했다. 베스트셀러 ‘쎈 강좌’의 경우, 이용자의 학습 수준이나 학습 방법에 따라 전범위는 물론 단원 및 단계별, 문항별로 강의를 골라 들을 수 있다. 한 세트에 5000원인 수강권을 구매하면 20개의 문항을 선택해서 수강할 수 있다. 이러한 문항별 강좌는 모르는 문제만 별도로 구입해 해설 강의를 들을 수 있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좀 더 많은 문항을 수강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 기존 20문항에서 50문항ㆍ100문항으로, 기간도 7일, 30일 등 수강생이 원하는 기간을 선택할 수 있게 해 강좌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외에도 여러 인터넷 강의 사이트들은 무료 특강을 비롯해 3일에서 길게는 일주일 동안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해 잘만 이용하면 비용 부담 없이 알차게 학습할 수 있다.

비상교육의 중학생 대상 인터넷강의사이트 수박씨닷컴은 100시간 동안 모든 강좌를 1개 강좌 당 5개 강의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100시간 강좌 무료 체험존을 운영한다. 신사고피클도 체험관을 운영해 무료체험 피켓을 신청하면 해당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또한 대교 공부와락은 홈페이지에서 신청만 하면 전 학년 전 강좌를 제한 없이 5일 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천재교육의 중등 인터넷 강의 사이트 아이셀파도 3일간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남인강 관계자는 “ 인터넷 강의는 학원비보다 저렴하고 학습 계획을 스스로 세우고 평가하는 등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기 때문에 사교육 대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par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