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민연금공단, 3년 연속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수상
[헤럴드경제=김대우 기자]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15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 주최 제10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시상식에서 공공부문 인터넷소통대상과 디지털콘텐츠 대상을 수상해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은 소셜미디어·웹사이트·모바일을 기반으로 고객과 원활한 소통에 뛰어난 성과를 보인 기업과 공공기관을 발굴해 시상하는데 총 300개 기업과 공공기관의 소통채널을 대상으로 고객평가, 빅데이터 소통가치 측정, 운영성 평가, 심의위원회 검증 등 4단계 평가과정을 통해 수상기관을 선정했다.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15일 열린 제10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시상식에서 김현숙 국민연금공단 차장(가운데)이 인터넷소통대상대상과 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하고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오른쪽), 박영락 한국인터넷소통협회장(왼쪽)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연금공단]

공단은 고객만족도 지수 74.79점으로 공공기관 평균 68.24점, 전체평균 66.52점을 크게 웃돌았으며, 특히 국민연금 제도 정보를 2030세대 맞춤형 콘텐츠를 통해 적극적으로 전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공단은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다소 어렵고 생소한 국민연금 제도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온라인으로 전달하고자 노력했다. 카드뉴스, 슬라이드 영상, 카카오톡 대화 형식 등 시각적 효과를 활용한 전달 방식으로 젊은 세대가 알기 쉽게 설명하였으며, 공단 캐릭터인 ‘연금이’를 활용해 국민연금 제도를 친근하게 느끼도록 했다.

김성주 이사장은 “이번 3년 연속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수상은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국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려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소통으로 국민연금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dew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