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푸르덴셜투자證, 한국창의ㆍAK투자 랩 선보여
푸르덴셜투자증권은 3일부터 ‘푸르덴셜 스마트 랩’의 신규 운용모델인 ‘한국창의(기본형’)와 ‘AK투자(목표전환형)’를 새롭게 선보인다.

한국창의(기본형)는 한국창의투자자문의 자문을 받아 푸르덴셜투자증권이 운용하며, 50개 내외 종목을 엄선해 모델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AK투자(목표전환형)는 AK투자자문의 자문을 바탕으로 단기간 목표수익률 달성을 추구한다. 목표수익률은 7% 내외며, 퀀트모델을 바탕으로 핵심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두 상품 모두 푸르덴셜투자증권 전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최소가입금액은 3000만원(최소 유지금액 2500만원)이다. AK투자(목표전환형)는 오는 6일까지 나흘간 모집후 운용을 개시하므로 모집기간 이후에는 추가입금이 불가능하다.

이번 신규 모델 출시로 푸르덴셜투자증권은 지난해 8월 자문형 랩 ‘푸르덴셜 스마트 랩’을 출시한 이후 푸르덴셜자산운용을 비롯해 AK투자자문, 한가람투자자문, 에이스투자자문, 슈프림에셋자문, 오크우드투자자문, KTB자산운용, 한국창의투자자문 등 총 8개사, 14종의 운용모델을 구비하게 됐다. 상품도 기본형과 수수료형, 목표전환형, 단위형(예정) 등 다양하다.

또 브레인투자자문(단위형) 모델 추가를 계획하고 있으며, 10일부터 단위형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안상미 기자 @hugahn>

hug@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