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엠블랙, ‘이트라이브’ 참여한 ‘Cry’ 마침내 공개
‘시크돌’ 엠블랙(MBLAQ)이 데뷔 1년 2개월만에 정규 1집을 발매했다.

엠블랙은 1집의 공동 타이틀곡 중 한 곡인 ‘Cry(크라이)’를 3일 오전 11시 각종 주요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선공개했다. 이에 앞서 엠블랙은 5미터 깊이의 물속에서 수중씬을 선보인 티저 영상을 공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에 선공개된 ‘Cry’는 떠나가는 여자를 애절하게 붙잡는 남자의 마음을 표현한 곡. 떠나가는 여자에게 복수하겠다는 가사를 담은 ‘Y(와이)’와는 또 다른 느낌의 노래다.

‘Cry’는 소녀시대 ‘Gee’의 프로듀서로 유명한 ‘이트라이브(E-TRIBE)’가 작사, 작곡했다. ‘슬로우 어반 알앤비(Slow Urban R&B)’ 스타일의 곡으로 트랜디 하면서도 독특한 드럼 사운드, 세련된 멜로디 라인이 인상적이다.

기존의 아이돌 그룹과는 차별화된 엠블랙 만의 ‘Black Music’을 느낄 수 있는 트랙으로 후렴구에서 펼쳐지는 하모니와 슬픔이 가득찬 브릿지는 듣는이로 하여금 이별의 아픔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또 티저 영상을 통해 공개된 몽환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영상을 담은 뮤직비디오 전편도 음원과 함께 공개됐다.

엠블랙의 소속사인 제이튠 캠프 측은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 스태프진들과 엠블랙 멤버들이 수개월간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정규앨범이 일주일 뒤인 1월 10일 정식 발매된다”며 “

오늘 공개된 ‘Cry’는 차별화되고 업그레이드 된 엠블랙만의 음악적인 색깔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엠블랙은 이틀 뒤인 5일 정규 1집 앨범의 또 다른 공동 타이틀곡의 티저 영상을 공개한다.

<홍동희 기자@DHHONG77>

mystar@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