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말…말…말>1월 경마시행계획 발표 등
○…서울경마공원은 1월 경마 시행계획을 발표했다. 1월 중 경마 시행일수는 총 8일(4주)로, 1월 8일(토)부터 30일(일)까지다. 총 92개 경주이며, 이 가운데 국내산마 경주가 72개 경주, 혼합경주가 20개 경주 예정돼 있다. 경주당 편성 마리수는 최소 7마리부터 14마리까지이며 대상경주에는 최소 5마리까지 성립된다. 1월 중 대상경주는 새해맞이 헤럴드경제배 대상경주가 준비돼 있다. 자세한 사항은 KRA 한국마사회 경마정보사이트(http://race.kr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마·마방이야기 등 강좌

○…서울경마공원에서는 1월을 맞아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20분부터 50분 동안 럭키빌 1층 북단 영프라자에서 경마팬들이 궁금해하는 경마분석, 마방 취재 이야기 등의 흥미로운 내용과 도박에 대한 이해 등의 경마전문가 강좌를 개최할 예정이다.

첫째 주인 9일에는 KRA 유캔센터의 이영찬 상담사가 ‘경마, 건전하게 즐기기’라는 주제로 경마팬들을 찾아간다. 둘째 날인 16일은 축산경제신문 말산업 담당 이준영 국장이 ‘우리는 경마를 얼마나 이해하고 소비하고 있는가?’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서며, 23일은 12조 서범석 조교사가 ‘경주전개와 작전’이라는 주제로 경주분석에 대해 강의를 펼친다. 마지막 30일은 경마문화신문 심호근 기자가 ‘복병마 이렇게 잡아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갤러리 마당’ 전시작가 공모

○…한국마사회는 품격있는 말 문화 보급과 예술활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서울경마공원 내 마련된 복합문화공간 ‘갤러리 마당’의 2011년 전시 작가를 공모한다. 말과 관련된 소재의 평면미술(영상 포함), 입체미술 작품을 제작하고 있는 참신하고 실력있는 작가를 발굴, 소개하는 이번 공모에는 개인이나 단체 전시가 모두 가능하다. 30개 이상의 작품사진이 첨부된 전시계획안 등의 구비서류를 e-메일로 접수하면 심사를 거쳐 총 5개 팀을 선정하며, 선정된 작가는 2011년 4주간의 전시장 대여와 도슨트, 리플렛 등 홍보물 제작 지원 등을 받게 된다.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