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구의 해양 보호를 위한 대규모 노력 진행 중

블루네이처연합 파트너들, 향후 5년간 전세계1800 제곱킬로미터의 바다 보호

알링턴, 버지니아주, 2021년 4월 21일 /PRNewswire/ -- 향후 5년간 미대륙의 두 배와 남아메리카 대륙보다도 큰 면적인 1800만 제곱킬로미터(700만 제곱마일)의 바다를 보호 및 보존하기 위한 활동에 박차를 가할 새로운 해양 보존 계획이 진행 중이다.

블루네이처연합(Blue Nature Alliance)이라 불리는 이러한 노력은 국제보존협회(Conservation International), 퓨자선신탁(Pew Charitable Trusts), 지구환경기금(Global Environment Facility), 민데루재단(Minderoo Foundation) 및 롭&멜라니월턴재단(Rob and Melani Walton Foundation)의 협업으로 이루어진다. 위 연합은 토착민과 지역사회, 과학자와 학계 및 다른 파트너들과 함께 협업하는 것에 집중하여 해양 보호 활동을 확대하고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블루네이처연합은 많은 정부와 다른 파트너들과 함께 피지의 라우 시스케이프, 남극의 남극해, 트리스탄다쿠냐 등 480만 제곱킬로미터(약 190만 제곱마일) 이상의 해양 보호 활동을 집단적으로 확보하고자 대규모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블루네이처연합은 곧 캐나다, 팔라우, 세이셸, 및 서인도양에서도 활동할 예정이다. 이러한 노력은 거의 200만 제곱킬로미터(약 734,000제곱마일)의 해양 보호를 강화하고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추가로 18의 일원이 블루네이처연합의 네트워크로서 북미와 남미, 유럽,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입한 것이 확인되었다. 블루네이처연합은 2021년 여름 차기 지역을 발표할 예정이다.

"건강한 해양은 우리 존재의 핵심입니다. 해양은 전 세계 대다수 사람에게 영양을 제공하고 일자리를 창출해 주며, 우리가 숨 쉬는 산소의 절반의 원천입니다. 그런데도 우리 해양은 육지에 비해 훨씬 보호받지 못하고 있습니다."라고 국제보존협회의 해양부문 상임 부사장인 아우라니 빌헬름(Aulani Wilhelm)이 말했다. 이어 그녀는 "우리 해양의 보존을 최우선 과제로 삼기 위해 지역 정부와 토착민들이 파트너십을 맺어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협업해야 합니다. 이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대규모 실천적 행동을 취해야 할 때입니다."라고 말했다.

전 세계 해양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해양은 현재 기후변화, 바다를 훼손하는 어업 관행 및 오염으로 인한 위협에 직면해있다. 우리가 숨을 쉬는 공기를 돕고, 기후를 조절하고, 생물 다양성을 필수적인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우리는 바다의 넓은 영역을 보호 및 보존해야 한다는 것을 과학은 보여준다.

"해안선에서부터 공해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총체적으로 협력하여 보존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 공동의 노력은 기후변화에 보다 회복가능하며 자연과 인간에게 이득을 제공하는 건강한 바다를 확보하는 데 일조할 것입니다."라고 퓨자선신탁의 환경부문 상임 부사장인톰 딜런(Tom Dillon)이 말했다. 이어 그는"생물 다양성, 어업 및 경제를 증진하기 위해, 블루네이처연합은 과학과 교훈을 통해, 우리 해양을 보존하기 위한 최선의 실천 방법을 구축하는 데에 전 세계적으로 파트너들과 협력할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 바다가 오늘 직면하고 있는 도전 과제를 다루기 위해 이러한 포부가 필요합니다."라고 말했다.

블루네이처연합은 2030년까지 해양의 최소 30%를 보존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데, 이러한 전 세계적인 목표는 올해 말 유엔 생물 다양성 회의에서 공식적으로 채택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전 세계 해양의 단 10% 미만이 보호되고 있다. 이러한 30% 달성 목표는 사람과 자연 건강의 기초가 되는 회복력 있고 건강한 바다로 유지하기 위한 시작점이라는 것에 널리 합의되고 있다.

"향후 십 년 안에 전세계 육지 및 해양의 30%를 보존하기 위해 과학을 북극성으로 삼아 우리 모두가 협력해야 합니다."라고 지구환경기금의 CEO이자 회장인 카를로스 마누엘 로드리게스(Carlos Manuel Rodriguez)가 말했다. 이어 그는 "남대서양, 남태평양 및 남극의 남극해에서 공동의 노력이 진행 중이며 팔라우, 세이셸, 캐나다, 서인도양 주변의 훨씬 더 많은 지역에서 이와 같은 노력을 시작할 예정인 것은 고무적입니다. 블루네이처연합을 통해, 우리는 해양 보존 목표를 30%가 될 때까지 노력할 것이며, 우리의 2030 포부를 달성하기 위한 모멘텀을 쌓아 나갈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야심 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블루네이처연합은 건강하게 기능하는 해양으로부터 얻은 교훈을 기반으로 기여하고 드넓은 해양지역을 보존하기 위한 새로운 방식을 혁신화 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네트워크의 대다수는 기존의 지식과 지역 커뮤니티와 정부의 니즈를 장기적인 관리 목표, 즉 자금 조달과 구현성에 대한 회복력을 증진할 실행 방법으로 결합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지역 커뮤니티와 함께하는 것은 해양보존 노력의 장기적인 성공에 필수적입니다."라고 호주의 민데루재단의 번영하는 바다 부문 CEO인 토니 워비(Tony Worby) 박사가 말했다. 그는 "지역 커뮤니티는 생계, 문화 활동 및 여가와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어서, 그들이 장기적인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루네이처연합의 성공책은 지속적인 해양 보존 대책을 지지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멜라니와 저는 지구와 건강, 생계, 문화를 위해 자연에 의존하는 커뮤니티의 미래에 대해 깊은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라고 롭&멜라니월턴재단의 공동 설립자인 롭 월턴(Rob Walton)이 말했다. 이어 그는 "그러한 이유로 박애주의자, 비즈니스, 정부 및 비영리 기구가 한곳에 모여 지속가능한 해양 보존 활동을 증가시키고 향상하는 블루 네이처 얼라이언스의 일원이 된 것에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금은 중대한 시기입니다. 해양은 엄청난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에게는 해양을 보호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다섯 개의 설립 파트너 외에도 블루네이처연합의 성장하고 있는 네트워크는 Big Ocean, Global Island Partnership, Gordon and Betty Moore Foundation, Murphy Family Foundation, Nekton, Oceana, Ocean Unite, Tiffany & Co. Foundation, SkyLight Surveillance와 Enforcement Technology를 비롯하여 세계 수준의 해양 보존 전문가, 과학자 및 재정 전략가를 포함합니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490953/Blue_Nature_Alliance_Logo.jpg?p=medium600

 

Related Links :

https://www.bluenaturealliance.org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