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아 인도법인, 새로운 회사 로고와 슬로건으로 브랜드 재출시

- '기아자동차 인도(Kia Motors India)'에서 '기아 인도법인(Kia India)'으로 사명을 변경하며, 미래를 위한 완전한 혁신의 여정 개시

-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Movement that inspires'는 고객과의 더 깊은 연결을 구축하기 위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의 방향 제시

- 인도, 한국에 이어 브랜드 재출시가 이뤄진 첫 국가

- 새 로고가 적용된 첫 제품인 새로운 셀토스(Seltos) 및 소넷(Sonet), 올 5월 첫 주 출시 예정

뉴델리, 인도, 2021년 4월 29일 /PRNewswire/ -- 28일, 기아 인도법인(Kia India)은 자동차 제조사에서 첨단 친환경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업체로의 전환에 중점을 둔 회사 브랜드의 재출시를 발표했다.

 

 

인도는 기아의 본거지인 한국 이외 지역에서 브랜드 재출시가 이뤄진 최초의 국가다. 기아주식회사가 전액 출자한 기아 인도법인은 새롭게 바뀐 회사 로고와 'Movement that inspires'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선보인다. 다목적 소형 SUV인 셀토스(Seltos)와 초소형 크로스오버 SUV 소넷(Sonet)은 새롭게 스타일링 된 로고와 함께 인도 시장을 위해 업데이트되고, 2021년 5월 첫 주에 시장에 공개될 예정이다. 브랜드 쇼케이스 기간에 심국현 기아 인도법인장은 새로운 기아 로고가 새겨진 새로운 셀토스를 공개했다.

과감한 전환을 예고하며, '기아자동차 인도(Kia Motors India)'에서 '기아 인도법인(Kia Indo)'으로 '자동차(Motors)'라는 단어를 빼고 상호를 변경한 것은 기아가 자동차 그 이상의 것에 투자 및 생산함으로써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임을 나타낸다. 브랜드 슬로건 'Movement that inspires'는 독특한 디자인과 세그먼트 우선 기능, 인도 신규 진입 브랜드 중 가장 큰 네트워크 중 하나로 보완된 고급 디지털화 서비스를 갖춘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인도 내에서 미래 모빌리티 혁명을 주도하기 위한 기아의 야심 찬 계획을 담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기아 인도법인은 아난타푸르에 위치한 최첨단 제조시설을 최대한 가동해 차량의 생산과 납품을 앞당길 계획이다.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 'Movement that inspires'

'Movement that inspires'는 제품, 서비스, 브랜드 경험을 통해 소비자에게 영감을 주겠다는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핵심 목적을 의미한다.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움직임이 인간 발전의 기원임을 강조한다. 움직임은 사람들이 새로운 장소를 보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이러한 연결성은 혁신적인 차내 공간, 흥미로운 신제품, 그리고 고객에게 영감을 주고 고객이 가장 즐기는 활동에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 의미 있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간의 발전을 가능하게 하는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의 핵심이다.

기아의 새로운 로고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의 상징이며, 미래의 제품과 서비스 및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을 약속하겠다는 가치를 반영한다. 기아는 자필 서명을 닮은 새로운 로고를 개발해 브랜드 약속을 확인하고 실천한다. 리드미컬하고 끊김 없는 로고의 라인은 영감의 순간을 가져다준다는 기아의 약속이며, 로고의 대칭성은 자신감을 나타낸다. 상승하는 느낌을 주는 로고의 제스처는 브랜드에 대한 기아의 야심 찬 포부이자, 무엇보다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마음을 상징한다.

이날 심국현 기아 인도법인장은 "인도가 한국 본사에 이어 처음으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전환한 국가가 된 점에서 매우 자랑스럽고 역사적인 순간"이라며 "생산량을 늘리기로 한 결정은 제품의 빠른 배송이 구매 경험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는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러한 혁신은 시장에서 프리미엄 포지셔닝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가장 열망하는 브랜드 중 하나가 됨으로써 회사의 성장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아이덴티티와 함께 인도에서의 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기아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신세대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혁신을 지속할 계획이다. 조만간 출시될 주력 제품이자 베스트셀러 제품인 다목적 소형 SUV 셀토스와 초소형 크로스오버 SUV 소넷의 리프레시 버전이 이러한 노력을 입증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아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커넥티드 카 부문의 리더십 지위를 유지할 계획이다. 이를 강화하기 위해 기아는 올해 말까지 3급 및 엄선된 4급 도시를 포함한 218개 도시에 걸쳐 360개의 접점에 대한 강력한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

박태진 기아 인도법인 최고판매·경영전략책임자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에 따라 기아는 특히 국가의 미래 세대인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고객에게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새로워진 포트폴리오를 통해 차량 내부의 기능과 연결성뿐만 아니라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참여 경험 측면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일 목적 중심의 비즈니스를 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Hardeep Singh Brar 기아 인도법인 부사장 겸 영업 및 마케팅 총괄 책임은 "기아는 미래 지향적인 브랜드이며, 항상 소비자에게 최대한 가까이 다가가고자 한다"라며 "우리는 정기적인 제품 개입과 브랜드 접근성 향상이 이러한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핵심 영역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에 따라, 우리는 자랑스러운 기아 차주가 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열망을 불러일으키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제품 포트폴리오를 정기적으로 새롭게 바꾸고, 정기적인 신제품을 출시하며,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의식적인 결정을 내리고 있다"고 말했다.

자동차 업계를 뒤흔드는 젊은 기업인 기아 인도법인은 자동차 산업에서 최초의 모범을 보이는 한편, 단기간에 몇 가지 이정표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기아는 새로운 제품 세그먼트를 만들고, 기술을 활용해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세그먼트 우선 혁신을 만들어 진화하는 고객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있다. 기아는 인도에서 커넥티드 카 기술의 도입을 주도했으며, 현재 인도에서 커넥티드 SUV의 선두주자가 됐다. 인도에서 1년 반 남짓 판매 활동을 하면서, 기아는 인도에서 4번째로 많이 판매된 자동차 브랜드이자 가장 빠르게 판매량 25만 대를 달성한 자동차 회사로 부상했다. 또한, 기아는 고객에게 여러 가지 트림 옵션을 갖춘 최첨단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아 매출의 60%는 셀토스, 카니발, 소넷의 상위 트림에서 나온 것으로, 이는 매력적인 가격으로 인도 고객에게 최고의 기능을 제공하겠다는 기아의 약속이 반영된 것이다. 기아는 첨단 기술과 대담한 디자인으로 인도에서 누구나 알 수 있는 친숙한 이름이 되고 있다.

회사 소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kianewscenter.com을 참조한다.

사진 - http://res.heraldm.com/phpwas/restmb_idxmake.php?idx=640&simg=https://mma.prnasia.com/media2/1498081/KIA_India.jpg?p=medium600 
로고 - http://res.heraldm.com/phpwas/restmb_idxmake.php?idx=640&simg=https://mma.prnasia.com/media2/1498080/KIA_India_Logo.jpg?p=medium600

 

 

연재 기사